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신기술 투자는 더욱 활발해지고 있지만 다수 기업들이 여전히 AI와 Machine Learning 도입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I & Analytics 팀은 비즈니스 활용을 제고하기 위한 컨설팅을 접목하여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글로벌 PwC Artificial Intelligence Lab 및 국내 산학 협동을 통해 다양한 Artificial Intelligence, Machine Learn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AI 및 Machine Learning을 적용하여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발굴하고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은 온라인 채널에서 대량의 로그를 남기고 있으며, 이러한 행동(Behavior)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제조사가 보유한 다수의 설비에서도 대규모 데이터가 발생하고 있으며 분석을 통한 고장 및 관리 대응의 중요성이 점차로 증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Contact Center는 기존 고객의 불만을 접수하는 채널의 역할에서 벗어나 점차 고객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채널로서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챗봇, 고객 음성 데이터 분석부터 Service 전반에 대한 Care를 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까지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Vison 알고리즘을 적용한 CCTV 및 카메라 이미지 분석 및 활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ext Mining을 통해 기업의 비정형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개선 영역을 제시합니다.
많은 고객사들이 데이터 분석가 부족에 따른 AI와 Machine Learning 알고리즘을 유지, 보수하는 업무에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PwC는 데이터 분석, 학습, 시스템 유지 보수 등 관리 업무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사들이 기존 데이터레이크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관리 업무 부담에 따라 검증된 오픈소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기술은 끊임없이 출현하여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형 솔루션사 뿐만 아니라 국내 실력 있는 스타트업 제휴를 통해 컨설팅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