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rketing

PwC컨설팅의 마케팅 매니지드 서비스(Marketing Managed Service, MMS)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마케팅 기획, 실행, 성과 관리 및 운영 최적화까지 고객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과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하여 제공하는 디지털 마케팅 운영 서비스입니다. PwC컨설팅은 복잡하고 다양한 마케팅 기술과 온오프라인의 통합된 고객데이터를 결합하여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고객사에 맞게 최적의 조합으로 제공합니다. MMS는 마케팅 플랫폼 상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내기 위해 고객 여정을 중심으로 디지털 광고와 인·아웃바운드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Full-funnel 관점의 개인화 마케팅을 기획, 실행, 운영하고, 성과관리 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운영까지 분야별 전문가가 고객 중심의 마케팅 서비스를 일괄 진행합니다. 고객사는 MMS를 통해 마케팅과 영업의 성과 창출, 멀티채널 마케팅에 대한 ROI 최적화 등 마케팅 역량을 고도화할 수 있습니다.

Full-funnel Marketing Operation

데이터를 통해 고객 여정을 파악하고, 그 여정속에서 고객과 양방향으로 상호작용하며 고객의 특성과 맥락을 이해한 고객 맞춤형 Full-funnel 마케팅 전략을 실행합니다. 

  • 3rd-party 고객 데이터(행동, 속성, 관심 등)를 활용하여 디지털 광고에 맞는 대상 고객을 추출하고, Full-funnel 관점의 캠페인 시나리오 기획 및 실행 서비스를 제공
  •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으로 유입된 고객을 대상으로 인·아웃바운드 캠페인을 고객 여정 시나리오에 따라 실행
  • 캠페인 성과 모니터링 및 캠페인 후 결과 분석을 통해 Full-funnel 마케팅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다음 캠페인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나리오 재정의

Data-driven Modeling (1st-party Data + 3rd-party Data)

1st-party 고객 데이터(식별 데이터)와 3rd-party 고객 데이터(비식별 행동)를 활용하여, 고객 이해 기반 타겟팅, 데이터 기반 고객 육성(Nurturing)과 유지(Retention)가 가능하도록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 프로파일링 및 지수 분석: 산업별 특화된 고객 지수(관심도, 민감도 등)를 통해 마케터가 보다 쉽게 개별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
  • 고객 세그멘테이션: 분석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유형을 세분화하여 고객 유형별 맞춤 마케팅 강화
  • 마케팅 운영 성과 최적화 및 시각화: 수집된 고객 여정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성공률이 높은 채널과 캠페인을 예측하는 최적화 모델링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고, 시각화 대시보드를 통해 마케팅 진행 현황과 결과를 적기에 파악

Pre-Configured Platform

데이터 마케팅을 실행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고객데이터와 최신 MarTech을 결합한 마케팅 실행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CDP(Customer Data Platform): 분산된 온•오프라인 상의 데이터를 고객 중심으로 통합하여, 고객 이해와 분석, 타겟 추출, 고급 분석이 가능하도록 고객 데이터 운영 및 분석 환경을 강화
  • 인바운드 캠페인 솔루션: 디지털 광고 및 SNS광고를 통해 자사몰과 앱으로 유입된 고객에 대해  행동, 관심도에 따라 개인화하여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 제시
  • 아웃바운드 캠페인 솔루션: 가입된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 대상을 추출하고, 맞춤형 오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문자, 이메일, 카카오톡 등의 채널을 통해 캠페인을 실행하는 솔루션 제공
  • 시각화 대시보드: CDP 내 분석된 결과, 캠페인 성과 분석, 탐색적 고객 분석 등을 목적으로 일반 사용자를 위한 시각화 대시보드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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