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C컨설팅은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화된 조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Strategy&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사업 방향성 정립, 포트폴리오 재편, M&A 추진, 조직 등 기업의 다양한 전략적 이슈 해결을 돕고 있습니다. 특히 Strategy&은 ‘Strategy through Execu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실행 가능한 솔루션의 제공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경영환경의 불안정성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명확한 비전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은 기업의 나침반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PwC컨설팅의 전략 컨설팅 서비스(Strategy&)는 축적된 역량과 검증된 실적을 바탕으로 비전과 중장기 전략 수립의 전 과정에 기여합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 기업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PwC컨설팅은 기업의 핵심역량을 명확히 하고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미래 신수종 사업 발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PwC 글로벌 네트워크 내의 M&A 서비스팀과 연계하여,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M&A 타겟 발굴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차별화된 신사업 전략의 실행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 경영환경의 분석, 내부역량의 객관적 검증을 통해 기업의 중장기 사업 방향을 명확히 하고, 이러한 방향에 입각하여 개별 사업의 As-Is와 To-Be를 전략적으로 평가하고 포트폴리오 변화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또한 이러한 목표 포트폴리오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중장기 로드맵과 실행과제를 도출하여 경영진에게는 의사결정의 준거를 제공하고 구성원에게 명확한 목표 및 과제를 제시하여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M&A와 같은 Inorganic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A 성공’ 자체에 집착하여 기존 사업과 적합하지 않거나, 혹은 M&A 실행 이후 통합 업무에 소홀히 하여 원래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wC컨설팅은 ‘Capturing Deal Opportunity & Delivering Deal Value’라는 기치 아래 Deal Cycle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Deal Value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변화에 이에 따른 서비스 모델의 변화, 그리고 대표되는 새로운 세대의 등장은 기업들에게 조직 내의 다양한 탤런트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결집시키고, 원하는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하는 관점에서 다양한 고민을 던지고 있습니다. PwC컨설팅은 고객의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는 조직 (‘Fit for Purpose’ Organization) 구현을 위해 현재의 조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전략적 니즈에 따른 다양한 변화 이니셔티브를 제안하여 조직 혁신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은 PwC network의 일원이 된 Strategy&과 함께
Strategy through execution firm을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