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C 컨설팅의 전략컨설턴트들은 Strategy&*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사업 방향성 정립, 포트폴리오 재편, M&A 추진, 조직 등 기업의 다양한 전략적 이슈 해결을 돕고 있습니다. 특히 Strategy&은 ‘Strategy through Execu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실천적이며 현실적 솔루션의 제공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Strategy&는 PwC의 전략컨설팅 그룹입니다.
경영환경의 불안정성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내외부 참여자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명확한 ‘미래모습’과 이의 달성을 위한 중장기 전략은 기업의 ‘나침반’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PwC는 Vision 수립 과정의 광범위한 Communication 및 산업에 대한 Insight를 바탕으로 Vision 및 중장기 전략 수립 전반의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거보다 빨라진 Business Cycle은 기업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에 대한 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PwC는 기업의 핵심역량을 명확히 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사업 기회 모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대한 Insight를 바탕으로 미래 신수종 사업 발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을 포함한 PwC Global 네트워크 내의 M&A 서비스팀과 연계, 신사업 추진 시 필요한 M&A Target 발굴을 동시에 진행, 신사업 전략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기업 경영환경의 분석, 내부역량의 객관적 검증을 통해 고객의 중장기 사업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이러한 사업 방향성에 입각하여 개별 사업의 As-Is와 To-Be를 전략적으로 평가하고 포트폴리오 변화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또한 이러한 목표 포트폴리오 모습의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중장기 Roadmap과 실행과제를 도출함으로써 경영진에게는 의사결정의 준거를 제공하고 구성원에게는 명확한 목표 및 과제제시를 통하여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M&A와 같은 In-organic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A 성공’ 자체에 집착하여 기존 사업과 적합하지 않거나, 혹은 M&A 실행 이후 통합 업무에 소홀히 하여 원래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wC는 ‘Capturing Deal Opportunity & Delivering Deal Value’라는 기치아래 Deal Cycle 전반에 걸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Deal Value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기술의 변화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Digital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실적 가능성’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PwC 디지털 전문가들은 기업에게 디지털을 통한 혁신에 있어서 ‘명확하고, 실천 가능하며, 계량화 가능한’ 관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 제고, 서비스 모델 혁신 및 운영 프로세스 혁신 등 디지털 이니셔티브 정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변화에 이에 따른 서비스 모델의 변화, 그리고 밀레니얼로 대표되는 새로운 세대의 등장은 기업들에 있어서 조직 내의 다양한 탤런트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결집시키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하는 관점에서 다양한 고민을 던지고 있습니다. PwC는 고객 기업의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는 조직 (‘Fit for Purpose’ Organization) 구현을 위해 현재의 조직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전략적 니즈에 따른 다양한 변화 이니셔티브를 제안하여 조직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복잡다기해지는 글로벌 환경은 기업을 위협하는 요소를 끊임없이 증가시키는 동시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wC는 다양한 산업에 대한 Insight 및 전세계 지역 Network을 기반으로 기업의 시장확대, 신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은 PwC network의 일원이 된 Strategy&과 함께
Strategy through execution firm을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