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산업은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중 하나로서 디지털 전환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가 주요 동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AI, IoT 기술 등은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업을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개인화되고 일관된 경험을 기대하며 지속가능성과 윤리적 소비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리테일사들은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기존의 운영 방식을 되돌아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해야 합니다.
PwC 글로벌은 15년 이상 매년 수 만명의 소비자를 서베이하여 소비자 변화를 추적하는 등 인사이트를 축적해왔으며 4만 명 이상의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wC컨설팅은 대형마트, 백화점, 이커머스 등 다양한 업태를 대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