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MS는 사업개발-시공-운영까지 발주처를 대행하여 비용, 일정 등 건설 사업관리 전반에 대해 필요한 기능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건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건설사업 목표에 따른 프로젝트 참여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발생 가능한 Risk의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따라서 발주자는 건설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전문가뿐만 아니라 관리 절차와 기준, 시스템 등 관리체계 그리고 해당 국가의 건설환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나 정작 프로젝트를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상시 보유한 발주자는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이에 부족한 발주자의 권한을 대행하여 건설사업관리 기능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획 단계
프로젝트 구성 서비스와 관리 시스템 자문을 통해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춘 실행 계획 수립부터 주요 참여자의 역할 설정, 필수 문서 및 시스템 관리까지 종합적인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조달 단계
조달 및 계약 자문 서비스는 주요 프로젝트 파트너 선정, 입찰 프로세스 관리, 계약서 검토 및 협상 지원을 통해 프로젝트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합니다.
시공 단계
일정 모니터링, 설계 진행 상태 관리, 리스크 관리 및 비용 보고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주요 이슈와 변경 사항을 신속히 파악하여 합니다.
준공 단계
비용 정산, 분쟁 자문 및 정보 통합 서비스는 프로젝트 건설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분쟁 해결, 그리고 건설 단계 정보를 운영 단계로 원활하게 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