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비즈니스 가치 향상을 위한 생성형 AI 구축·운영 사례

티메프 사태 이후,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와 전망
  • April 2025

성공적인 Generative AI 도입을 위한 AI 전략에서 구축 및 운영까지 ‘AI 구현 E2E’
그리고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Gen-AI’라는 두 개의 챕터로 생성형 AI 도입 실무 가이드를 제안합니다.

기업의 성공적인 생성형 AI 구현 E2E

  • 생성형 AI, 글로벌 트렌드는 2024년 시장 규모 405억 달러 예상, 오픈소스 LLM 활용은 Llama 2 다운로드 3천만 건 돌파로 급증
  • 오픈소스 LLM 모델 적극 채택, 정보 검색, 프로세스 자동화, 문서 작성 지원 등 국내 기업 72% 이미 생성형 AI 도입
  • 기업 성공을 위한 AI Co-Innovation 활용 전략 및 AI와 머신러닝 기반 지능형 ERP 구축, 생성형 AI 기반 고객 서비스 수준 제고 및 생산성 향상 사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AI

  • AI 기술 발전 속도만큼 증가하는 위협으로 기업의 사회적, 윤리적 책임 중요성 부각
  • AI 보안 위협 및 공격 시나리오 기반 AI 테스팅을 통한 신뢰와 책임 있는 생성형 AI 운영 거버넌스 실행 가이드 및 AI 서비스 구축 사례
  • AI 모델 운영 현황 및 위험 요인 파악을 통해 AI 거버넌스 체계 구축 및 사회적 책임 대응 필요성 강조

고객 비즈니스 가치 향상을 위한

생성형 AI 구축·운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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