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
Search

Loading Results

유통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은 편의점, 면세점, 대형 마트, 백화점, F&B 등 다양한 유통회사에 Digital 전략부터 고객 관계관리(CRM), 전사적 자원관리(ERP) 등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지만, 고객 접점에 있는 유통 산업은 그 변화의 속도, 영향도가 더욱 더 증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PwC는 유통업에 선도적인 Thought Leadership 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Services

디지털 혁신 (Digital Transformation ) 전략

고객 접점과 매장 및 물류 운영 등 유통업의 전 Value Chain에서 디지털화로 인한 혁신 요소를 발굴하고 실행을 지원합니다.

  • 고객 경험 디지털화 전략 (Omni-Channel Strategy)
  • 모바일 채널 활성화 방안 (Channel Portfolio Strategy)
  • 디지털 마케팅 전략 (Digital Marketing Strategy)
  • 운영 업무 디지털화 전략(Digital Operations Strategy)
     

고객 관계 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회사 내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의 고객 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일관되고 Seamless 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합니다.

  • 고객 정보 통합 방안 수립 (Customer Single View 확보)
  • 고객 접점 관리 체계 개선 (SFA : Sales Force Automation)
  • 고객 등급화 모델 및 멤버십 관리 체계
  • 고객 분석 체계 구축 (CRM Business Intelligence)
     

PI (Process Innovation)를 통한 업무 개선 및 IT 컨설팅

고객 만족도 및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이를 지속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전사 프로세스 혁신 (PI) : 점포 개발, 매장 운영, 물류 등 전사 업무 포함
  • PI 를 기반으로 한 통합 시스템 구축 : ERP, 주문 시스템(OMS), 창고/물류 관리 시스템(WMS, TMS) 등

Contact us

이성균 Partner

PwC Consulting, South Korea

Tel: 02 3781 1450